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정리(작성 2021.12.14)

반응형

넷플릭스 지옥 포스터
출처: 넷플릭스 지옥 포스터

 

살인인가 천벌인가

넷플릭스 지옥(Hellbound, 2021)은 2021년 11월 19일에 공개된 웹드라마다. 연상호 감독은 자신의 졸업 작품 <지옥: 두 개의 삶>을 기반으로 웹툰을 만들었고 그것을 드라마로 제작한 것이 넷플릭스 지옥이다. 이 페이지를 통해 지옥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정리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현재 넷플릭스 지옥 관련 정보 포스트 작성일은 2021년 12월 14일이다.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요약

 

넷플릭스 지옥은 천사가 나타나 지옥에 가는 날짜를 알려주는 고지를 받으면 해당 시간에 지옥의 사자들이 나타나 사형을 집행하는 시연이 이루어지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세계 곳곳에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사람들의 심리와 정치적 대립을 그린 작품으로 드라마로 종교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므로 내용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아래에 자세한 줄거리는 해당 회차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지옥 1화_시연 장면
출처: 지옥 1화(넷플릭스)_시연 장면

 

지옥 1화 줄거리

서울 한복판에 지옥의 사자가 나타나 사형을 집행(시연)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진경훈 형사는 이 사건을 담당하게 되고 시연을 신의 의도라고 부르는 새진리회 의장 정진수를 조사하게 된다. 두 사람은 인간이 만든 법체계가 옳은지 아니면 신의 공포가 정의로운지 가벼운 논쟁을 벌인다.

한편 평범하게 살고 있던 박정자는 지옥에 간다는 고지를 받고 민혜진 변호사를 찾아간다.

줄거리: https://a-park.me/92

 

지옥 2화_시연을 기다리는 박정자
출처: 지옥 2화(넷플릭스)_시연을 기다리는 박정자

 

지옥 2화 줄거리

고지를 받은 박정자에게 정진수가 지옥에 가는 장면을 생중계하고 싶다고 제안하고 민혜진 변호사는 계약을 돕는다. 박정자의 아이들의 신상은 비공개하기로 계약이 체결되었으나 경찰 측에 화살촉이 있었고 박정자의 신상을 인터넷에 공개해버린다. 진경훈과 민혜진은 박정자의 아이들을 캐나다로 피신시킨다.

그 사이 정진수는 진경훈의 딸 진희정은 가스라이팅해 자신의 어머니(경훈의 아내)를 살해한 범죄자를 납치해 불태워 죽인다.

줄거리: https://a-park.me/93

 

지옥 3화_모든 사실을 털어놓는 정진수
출처: 지옥 3화(넷플릭스)_모든 사실을 털어놓는 정진수

 

지옥 3화 줄거리

박정자가 고지 받은 시간 지옥의 사자가 나타나 사형을 집행하고 이는 생중계로 전 국민이 보게 된다.

이후 사람들은 신의 존재를 받아들이고 새진리회 의장 정신수와 화살촉은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한편 진경훈은 자신의 딸이 정진수와 연루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정진수를 찾아간다. 정진수는 모든 사실을 고백하고 진경훈에게 새로운 세상의 선택권을 맡긴다. 인간이 만든 법체계를 따를 것인지, 아니면 신의 공포에 따르는 세상을 받아들이고 조용히 살 것인지.

민혜진 변호사는 과거 정진수가 고지 받았다는 내용을 인터뷰한 미래종교 김정철 목사를 찾아간다. 그곳에서 모든 진실을 파악하지만 김정철은 이미 정진수에게 새진리회 다음 의장 자리를 제안 받은 상태였다. 김정철은 화살촉을 불러 민혜진을 처리한다.

줄거리: https://a-park.me/97

 

지옥 4화_시연 장면과 이를 감추는 소도를 목격한 배영제
출처: 지옥 4화(넷플릭스)_시연 장면과 이를 감추는 소도를 목격한 배영제

 

지옥 4화 줄거리

박정자 시연 사건으로부터 4년 후, 새진리회와 김정철 의장은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뒤바뀐 세상에 불만을 품고 있었던 방송국 PD 배영제는 새진리회 다큐멘터리를 함께 제작하던 선배 강준원의 아내로부터 강준원과 연락이 안 된다는 말을 듣게 된다. 배영제는 강준원의 책상에 있던 명함의 주소를 떠올리고 그쪽으로 향한다. 강준원은 지옥에 간다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혼자 조용히 죽는 것을 선택했던 것이였다. 그리고 고지 받은 사람들을 행방불명으로 처리해 주는 조직 소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편 배영제와 아내 송소현의 아이인 튼튼이가 지옥에 간다는 고지를 받게 된다.

줄거리: https://a-park.me/99

 

지옥 5화_신의 권한을 선사하는 김정철 목사
출처: 지옥 5화(넷플릭스)_신의 권한을 선사하는 김정철 목사

 

지옥 5화 줄거리

배영제는 소도 조직의 리더인 민혜진과 만나게 된다. 민혜진은 아기가 시연당하는 장면을 보자 새진리회의 교리를 무너트릴 기회라며 시연 장면을 생중계하자고 제안하지만 배영재는 화를 내며 나가버리지만, 송소현과 이에 대해 상의한다.

한편 새진리회 유지 사제는 사건 현상에서 소도 명함을 발견하고 죄인을 추궁한 끝에 죄인들을 행방불명으로 만들어주는 비밀 조직 소도의 존재를 알고 의장단에 보고한다. 김정철 의장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소도를 제거하라고 지시한다. 유지 사제는 화살촉을 동원해 소도 조직의 본거지를 알아내고 습격한다.

화살촉의 습격에서 무사히 도망친 민혜진은 배영제에게 연락해 아내와 아이의 안부를 묻는데, 송소현은 이미 새진리회 본부를 찾아간다.

줄거리: https://a-park.me/101

 

지옥 6화_살아남은 튼튼이를 안는 민혜진
출처: 지옥 6화(넷플릭스)_살아남은 튼튼이를 안는 민혜진

 

지옥 6화 줄거리

새진리회 본부에 붙잡힌 송소현과 아이를 구해낸 배영제와 민혜진 일행은 협력자 이동욱의 집으로 도피한다. 그 협력자는 전직 화살촉 스트리머였다. 이동욱은 처음에 민혜진 일행을 돕지만 튼튼이의 시연 시간이 자신보다 5분 앞인 것을 알게 되고 신의 의도에 대해 고민한다. 김정철의 부추김에 자신의 역할이 신의 실수를 덮어주는 역할이라 생각하게 된 이동욱은 민혜진 일행을 습격한다.

튼튼이가 고지 받은 시간이 되고 지옥의 사자가 나타난다. 배영제와 송소현은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서로 끌어안고 사자들은 두 사람을 그대로 태워버리지만, 둘의 희생으로 결국 아이는 살아남는다.

줄거리: https://a-park.me/1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