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넷플릭스

넷플릭스 지옥 1화 줄거리 결말(Hellbound, 2021)

반응형

지옥_포스터
출처: 지옥(웹드라마)_포스터

 

넷플릭스 지옥은 2021년 11월 19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웹드라마로 원작은 연상호 감독의 졸업 작품인 지옥: 두 개의 삶을 원작으로 웹툰을 연재했고 그것을 바탕으로 드라마를 제작한 것이 지옥이다. 넷플릭스에서 보자마자 재미있어서 밤새면서 하루 만에 정주행 작품으로 직접 볼 것을 추천한다. 그럼 지옥 1화 줄거리를 요약정리하겠다. 

 

 

넷플릭스 지옥 1화 줄거리:
새진리회의 고지와 지옥, 그리고 시연

 

지옥_지옥의 사자들이 시연하는 모습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지옥의 사자들이 시연하는 모습

 

그날은 여느 날과
다름없는 날이었다.

인터넷에는 신흥종교인 새진리회 이야기로 가득하다. 새진리회의 의장 정진수(유아인)에 따르면 천사가 나타나 죽을 날짜를 고지하면 해당 시간에 지옥의 사자들이 나타나 사형을 집행하는 데 이를 시연이라 불렀다. 일부 사람들은 사이비라 믿고, 일부 사람들은 진짜라 믿는 상황...

그때 서울 카페에서 한 남자가 식은땀을 뻘뻘 흘리며 휴대폰으로 시간을 확인한다. 13시 20분이 되자 쿵 하는 소리의 지진과 함께 검은 괴물들이 나타나 남자를 구타한다. 남자는 도망치지만 검은 괴물들은 집요하게 쫓아 손에서 강한 빛을 뿜어 남자를 태워버린다. 그리고는사라져 버린다.

보통 저승사자라 하면 얌전히 죽은 사람을 데려가는 느낌이 있었는데 저승자가 괴물의 형태로 나타나 구타하는 장면은 정말 센세이션했다.

 

지옥_사건을 조사하는 진경훈 형사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사건을 조사하는 진경훈 형사

 

신의 행위를
형사님들께서 수사를 다하시네요..

서울 한복판에서 사람이 타죽는 사건이 발생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고 경찰도 수사에 나서게 된다. 수사를 담당한 진경훈 형사(양익준)는 동료 형사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지만 남은 흔적은 피해자의 것뿐 범인의 흔적은 발견하지 못한다. 그러다 근처에 강연을 하는 새진리회 의장 진수를 만나게 된다.

여기서 경훈은 자신의 딸 진희정이도 새진리회 소속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경훈은 희정이를 꾸짖으며 집으로 돌아가라고 말하는데 진수는 이를 유심히 지켜본다.

 

 


 

넷플릭스 지옥 1화 줄거리
신의 의도를 알게 된 계기

 

지옥_티베트 고원에서 시연장면을 목격한 진수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티베트 고원에서 시연장면을 목격한 진수

 

너희는 더
정의로워져야 한다.

진수는 경훈과 함께 집으로 가면서 신의 의도를 알게 된 계기를 알려준다. 

그는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고 죽기 위해 보육원에서 돈을 받고 독립하는 나이인 스무살 까지 기다렸다가 티베트 고원으로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거기서 사자들이 시연을 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그 후로 신의 흔적을 찾기 위해 10년을 어렴풋이 신의 의도를 알게 된다. 신은 인간이 더 정의롭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지옥_진수의 생각을 부정하는 경훈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진수의 생각을 부정하는 경훈

 

경훈
뜯겨 죽을까 봐 선하게 산다..
그걸 정의라고 할 수 있나요?

진수
공포가 아니면
뭐가 인간을 참회하게 할까요?

경훈
말씀대로라면 그 신은
인간의 자율성을 믿디 않는가 보네요

경훈은 죽지 않으려고 선하게 사는 것이 과연 정의라 할 수 있냐고 묻자 진수는 공포가 아니면 무엇이 인간이 참회할 수 있냐고 반박했다. 경훈은 그럼 그 신은 인간의 자율성을 믿지 않냐고 묻는다. 이에 진수는 경훈의 아내가 살해당한 사건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곤 사람이 만든 법체계가 정의롭다고 생각하느냐가 반문한다.

 

 


 

넷플릭스 지옥 1화 줄거리
화살촉 스트리머

 

지옥_화살촉 스트리머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화살촉 스트리머

 

생각? 무슨 생각? 생각 자체를 하지 마!
신이 이렇게 구체적으로 의도를 전하고 있는데!

한편 화살촉의 일원인 스트리머는 오늘 일어난 시연에 대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방송한다. 경찰이 해야 할 일은 신이 일으킨 사건을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시연을 당한 주영훈란 사람이 과거 무슨 잘 못이 있었는지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서울 한복판에서 시연이 일어난 이유는 화살촉이 있기 때문이라 주장한다.

 

지옥_자신의 주장과 다른 사람을 폭력으로 제압하는 화살촉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자신의 주장과 다른 사람을 폭력으로 제압하는 화살촉

 

그리곤 화살촉의 행동을 비판한 소설가 김광진을 납치한 뒤 마구 구타하고 강제로 사과 시키는 영상을 튼다. 사람들이 얼마나 비이성적인지를 보여주는 장면이다. 무언가를 의심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믿는 것만큼 무서운 것도 없다.

 

 

넷플릭스 지옥 1화 결말
고지를 받는 박정자

 

지옥_고지를 받는 박정자
출처: 지옥(넷플릭스 웹드라마)_고지 받는 박정자

 

제가 지옥에 가게되서..

한편 평범하게 살던 박정자는 귀가후 아들과 딸이 생일축하하는 순간 천사로 부터 5일 뒤 15시에 지옥에 간다는 내용을 고지를 받게 된다. 이는 아들의 휴대폰에 영상으로 촬영된다. 다음날 박정자는 민혜진 변호사를 찾아간다. 박정자는 아들이 촬영한 고지 영상을 보며주며 새진리회를 찾아 갔으나 새진리회에서는 정자가 지옥에 가는 모습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싶다고 제안했다고 말해주며 지옥 1화가 끝난다.

 

by 박강력

인스타그램: @5__content
트위터: twitter.com/5__content 

 

 


 

추천 포스트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넷플릭스 지옥 2화 줄거리

반응형